Jason "Jay" Kay는 당대 최고의 Funk/Soul/Disco 밴드였던 Brand New Heavies의 싱어오디션에서 탈락하자 Jamiroquai 결성(1992)



밴드명은 "함께 모여 자유롭게 합주하다" 라는 음악용어인 Jam과 아메리카 인디언 부족의 이름인 Iroquai를 합성시켜 탄생.



지난 15년간,
159주동안 UK Single Chart에 머무름
232주동안 UK Albem Chart에 머무름
2천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
38개국에서 5백만명 이상의 관객을 모으며 공연



드디어!!! 지난 2008년 10월 14일 우리나라에서 대망의 내한공연 (올림픽홀)


사진을 보시려거든...(클릭)


Jamiroquai 내한 공연 후기

사실 Jamiroquai의 내한 공연 가는 길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예매티켓 오픈 하는 날 저는 예비군 훈련장에 있어서 순식간에 매진 되었다는 소식만 나중에 들었거든요. 쥔장이 알고 지내는 형님중에 형수님이 쇼비즈니스계에 종사 하셔서 그 쪽을 통해 살짝 표를 구해 볼 수 없냐고 여쭤봤지만 11월 14일 당일 까지 아무 말씀이 없으셔서 걍 포기 했었더랬죠.

그런데 11월 14일 당일 오후 3시쯤 갑자기 그 형님한테 연락이 와서 Jamiroquai 공연 보러갈 생각 아직도 있냐고 물어 보시기에 '두말하면 입아프지 않겠어요?' 했더니, 연락처 하나 알려주시며 그 분한테 연락하면 어떻게든 들어 갈 수 있을 꺼라고 했습니다. 

사실, 입장하기 전까지 자리에 대해서 크게 기대 하지 않았습니다. "2층 맨뒤에서 보면 어때, 그래도 Jamiroquai 인데" 라고 생각 했죠. 그런데, 스텦에게만 주어지는 비표라는 물건 거의 master key급이더라구요. 줄을 설 필요도 없고, 그냥 표만 보여주면 무사 통과 였습니다. 결국 스탠딩 '나'구역 무대 바로 앞에서 공연을 볼 수 있는 행운을 얻었죠.

공연 시작은 8:00 였는데, 시작은 15분 정도 늦은 8:15분에 시작 했습니다. 시작 전에 공연 후원사인 Audi의 선전을 해 대는 통에 살짝 짜증이 나기도 했지만, 적당한 선에서 마무리 하더군요. 제이 케이는 입장 하자 마자 그야 말로 '날라'다니더군요. clotho형은 Micheal Jackson에 비교 했는데, 저는 오히려 Prince와 비슷하다는 인상을 받았어요.

워낙 음악 자체가 '쿵딱쿵딱' 흥겹다 보니, 2시간이 후딱 지나 갔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는 Virtual Insanity를 끝내 들려 주지 않았다는 것 빼고는 매우 훌륭한 set list 였어요.

이 자리를 빌어, 공연 가는데 도움을 주신 Mike형님과 공연 당일 처음 본 남정네에게 소중한 비표를 건네주신 이팀장님 너무 감사 드립니다.




뱀발
그나저나 우리나라 공연장 인프라 너무 빈약합니다. 특히 올림픽홀에서 한 공연 치고 사운드에 만족한 공연이 단 한번도 없었어요. 어떤 느낌이냐 하면, 마치 카세트 Tape으로 음악을 듣고 있는 느낌 이었습니다. 악기 소리들이 분리가 하나도 안되고 뭉개지는 느낌. 게다가 기타 소리는 베이스, 드럼 소리에 묻혀 전혀 들리지 않았습니다. 제발 대중음악 전문 공연장 하나만 지어 졌으면 원이 없겠습니다.






 

Comments

  1. -whiteryder 2008.11.20 21:32 신고

    오호. 공연을 멋진 방법으로 다녀오셨군요.
    그때 저에게 "기자세요?"라고 물었던 방법과 같은 건데요? ^^

    올림픽홀에서 한 공연중에 슬립낫 공연은 아트였어요.
    센 음악을 하는 밴드 공연인데도 오와와였죠^^

    perm. |  mod/del. |  reply.
    • 웬리 2008.11.20 21:42

      ㅋㅋ 맞아요. 비슷하죠. 근데 담에도 쭈욱~ 계속~ 네버엔딩 통할만한 방법이면 더 바랄게 없겠는데요~ ^^;;

  2. 토토씨 2008.11.26 11:33

    대중적인...전문공연장..정말 필수라고 생각한다능..-ㅅ-;;
    음이 너무 뭉개진단 느낌일까? 그러니깐...글랜횽아..세종문화회관으로 가쟈니 ㅋㅋ

    -ㅅ- 음냐...우당탕여사님 한번 와줬으면 ㅠㅠ

    perm. |  mod/del. |  reply.

What's on your mind?

댓글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