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준엽 마약 사건 관련 단상

2009.05.09 17:25
구준엽의 마약혐의와 관련해서 모방송사에서 한 인터뷰 내용이 화제던데, 방송분을 못봐서 판단할 순 없지만 마지막 굴뚝 영상 내보낸건 정말이지 싸구려더라.

연예인이라는 직업이 공인 취급 받는 것도 싫지만, 특별한 직업군이긴 해도 그래도 가장 기본적인 인권은 지켜져야 할 것이다. 혐의 사실이 있다고 해서 내용을 공표해서는 안 되는건 기본이고, 아무리 소문이 무서워도 자진해서 소변 검사에 응하고 체모를 체취 해주면 안되는 거다. 

구준엽 기자회견을 보게 됬는데, 자신의 집 지하 주차장에서 경찰들이 그의 소변과 체모 체취를 요구했고, 그는 (그의 표현을 빌리자면) 수치심을 느꼈지만 응했다. 아무리 연예인이 대중의 인기를 먹고 사는 직업이라지만, 그들도 엄연히 세금내고 사는 대한민국 국민인데 영장을 가져 오거나, 확실한 증거를 가져오기 전에는 그런 말도 안되는 조사에 응할 이유 없다. 

경찰딴에는 수사한답시고 요구 했겠지만, 변호사는 뒀다 모하나? 미국 드라마에서 보는 것처럼 변호사 오기 전엔 아무것도 못한다고 해야 한다. 무슨 연예인이 - 더 나아가서는 대중문화가 - 동네북도 아니고 무슨 일만 벌어지면 까이는건 그들이고 대중문화다. 그만큼 저 높은 곳에서 보기엔 만만하다는거겠지.

구준엽이 기자회견에서 당당히 밝혔다시피, 그는 이번 일로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보겠다고 한다. 마땅히 그는 그럴 권리 있다. 그를 위해서만이 아니라 언젠가 침해 받을지 모를 내 인권이 보호 받기 위해서라도 그의 결정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Comments

  1. totoci 2009.05.11 14:57 신고

    씨방새 방송에게 몰 바라냐능..진짜 드럽다고 하드라.취조하는 분위기에 ..굴뚝 연기 보여주고..ㅋㅋ 에혀 -_- 연예인도 드러워서 못할짓인듯

    perm. |  mod/del. |  reply.
  2. coach outlet online 2012.11.30 12:49 신고

    This is my first time i visit here. I discovered so numerous interesting stuff in your weblog especially its discussion. From the tons of comments on your articles, I guess I am not the only one having all of the enjoyment here! maintain up the great work.

    perm. |  mod/del. |  reply.

What's on your mind?

댓글 입력 폼



티스토리 툴바